본문 바로가기

Data & MarTech/Google Marketing Platform

Event Tracking 추가시 가이드

반응형

1) Event Category는 영역을 대표하는 ID 또는 이름으로 정한다.

2) Event Action은 실제로 사용자가 했던 action을 정하는 것이 좋다.

3) Event Category와 Event Action은 unique한 값이 될 수 있도록 하나만 사용한다.

4) Event Label은 임의로 정하되, 1개 이상일 경우에는 구분자를 두어 여러 값을 파싱할 수 있도록 이어준다. 단 ;은 사용시 Google Analytics에 전송이 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5) Event Tracking push 실행 후 location.href=""; 을 사용하여 페이지 이동시 callback 메소드를  사용한다.


ex. 사용자가 비디오를 클릭한 횟수를 카운트하고 싶다면?

Event Category : Video

Event Action : Play, Stop

Event Label : 동영상 제목


ex. 각 탭 영역별로 클릭한 상품을 보고싶다면?

Event Category : TabId

Event Action : Click

Event Label : 상품명 or  상품명~상품아이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