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Event Category는 영역을 대표하는 ID 또는 이름으로 정한다.
2) Event Action은 실제로 사용자가 했던 action을 정하는 것이 좋다.
3) Event Category와 Event Action은 unique한 값이 될 수 있도록 하나만 사용한다.
4) Event Label은 임의로 정하되, 1개 이상일 경우에는 구분자를 두어 여러 값을 파싱할 수 있도록 이어준다. 단 ;은 사용시 Google Analytics에 전송이 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5) Event Tracking push 실행 후 location.href=""; 을 사용하여 페이지 이동시 callback 메소드를 사용한다.
ex. 사용자가 비디오를 클릭한 횟수를 카운트하고 싶다면?
Event Category : Video
Event Action : Play, Stop
Event Label : 동영상 제목
ex. 각 탭 영역별로 클릭한 상품을 보고싶다면?
Event Category : TabId
Event Action : Click
Event Label : 상품명 or 상품명~상품아이디
반응형
'Data & MarTech > Google Marketing Platform' 카테고리의 다른 글
PV, Unique PV, Session, Visit, UV 개념 정리 (0) | 2015.04.01 |
---|---|
Measurement protocol(측정 프로토콜)을 활용한 이벤트 트래킹 (0) | 2014.12.26 |
[Google Analytics] About Google Analytics Behavior (0) | 2014.07.25 |
Search Engine Configuration - Web Tracking(ga.js) (0) | 2014.07.12 |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변경 (0) | 2014.05.13 |